킴왕의 블로그

블로그 썸네일 만들기

2020. 5. 3. 23:38

Welcome to K콘텐츠

포토샵으로 간단하게 티스토리 본문 상단에 타이틀 만들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. 그림판으로도 만들 수 있는데 포토샵 초보자라 하셔도 충분히 가능하며 포토샵이 영문버젼이든 한글버젼이든 기본적인 메뉴 위치는 비슷하므로 영문판이 아니라 해도 따라하기 쉽습니다.

 

시작하기

 

새 파일 만들기

포토샵 상단 메뉴 - File - New를 클릭합니다.

 

사이즈 정하기

가로X세로 250픽셀로 정한 후 OK합니다.

 

배경 그림 불러오기

배경이 될 그림을 불러오기 위해 메뉴-File-Open을 클릭합니다.

 

배경 그림 복사하기

불러온 그림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아래 그림으로 드래그 해줍니다.

그림파일이 아래와 같이 복사가 되었습니다.

복사된 그림 옮기기

스샷처럼 복사된 그림 검은 부분을 Ctrl+마우스 왼클릭하여 지정한 후-Ctrl+C로 복사를 합니다.

Ctrl+마우스 왼클릭 하면 점선이 생기면서 영역이 지정됩니다.

 

상단 메뉴 바로 밑에 맨 처음 새파일 만들었던 영역으로 이동 후 Ctrl+V로 복사가 완료됩니다.

 

글 쓰기

화면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- T를 클릭합니다.

적당한 위치에 글을 써줍니다. 

이 때 글씨 사이즈가 작을 수 있기에 글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 한 후 메뉴 밑 글씨 설정 부분에서 원하는 글씨의 사이즈로 조절을 합니다.

글씨 사이즈가 30pt 정도의 모습입니다.

글씨체의 변경은 마찬가지로 글씨 마우스 드래그로 선택 후-메뉴 바로 밑 글씨 설정 맨 왼쪽 부분에서 원하는 폰트로 변경하시면 됩니다. 

 

꾸미기

예제로 그림 부분에 외곽선을 그려주기 위해 레이어1-그림 부분을 Ctrl+마우스 왼클릭으로 지정해줍니다.

 

영역이 제대로 지정이 된다면 그림부분이 점선으로 지정되어 있는 상태에서 메뉴-편집-Stroke을 눌러줍니다.

 

Stroke창에서 Width는 선의 두께를 지정할수 있고 Color부분에서 원하는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

 

선 지정 후 모습

 

 

저장하기

저장은 메뉴-File-Save As로 저장하면 됩니다.

 

원하시는 폴더 - 파일 이름을 원하시는 대로 - 파일 형식을 - 원하는 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.

 

다르게 꾸미기

글씨를 꾸미기 위해서는 오른쪽 레이어메뉴-글씨 부분에서 마우스 우클릭 블렌딩 옵션을 클릭합니다.

글씨에 그림자 효과 주기는 블렌딩 옵션 맨 밑 드롭 쉐도우를 클릭하여 지정하며, 그림자의 농도와 그림자 위치 등을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.

 

글씨의 색 변경은 오른쪽 레이어 - 글씨 부분을 Ctlr+마우스 왼클릭으로 지정한 상태에서 왼쪽 메뉴 돋보기 밑의 색지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.

 

기타

포토샵에서 타이틀을 만드실 때 작업을 하는 도중에 PSD파일로 저장하시면 [작업 중]의 상태이므로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합니다. 

 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